UPDATED. 2024-04-26 14:56 (금)
LX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 ESG 경영실천활동 ‘줍깅데이’ 실시
LX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 ESG 경영실천활동 ‘줍깅데이’ 실시
  • 천미옥
  • 승인 2023.04.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LX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

[tk게릴라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안동지사는 26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안기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줍깅데이'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9일 시작된 줍깅데이는 올들어 두 번째 진행하는 행사로 매월 1회 실시한다.
“줍깅”이란 한국어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로, 체육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이 합쳐진 ‘플로깅’의 한국 표현이다.

최근 많은 개인과 단체에서 이와 유사한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LX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에서도 ESG(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경영의 일환으로 참여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에 나선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며, 쓰레기를 수거한 직원들은 깨끗해진 주변과 신체활동을 통해 큰 보람을 느끼며 가족과 함께 집 주변에서도 이와 같은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서재훈 LX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장은 “환경을 생각하는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지난달 첫‘줍깅데이’를 실시했고, 앞으로 매월 1회 환경정화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쾌적하고 깨끗한 안동시를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생활속에서도 쓰레기를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