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경북적십자사,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에 긴급지원 실시
경북적십자사,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에 긴급지원 실시
  • 박강용
  • 승인 2023.03.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에서 장상우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장, 정현종 경북적십자사 동부봉사관장,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이 참석한 가운데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경북적십자사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에서 장상우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장, 정현종 경북적십자사 동부봉사관장,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이 참석한 가운데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경북적십자사

[tk게릴라뉴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지난 23일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장상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 긴급지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적십자사는 경북지역에 귀국한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의 한국 생활을 돕기 위해 선풍기, 쌀, 라면, 세면도구, 세탁세제, 주방세제, 부식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을 12가구에 전달했다.

전달식에서 장상우 경북고려인통합지원센터장은 “지속적으로 피란민의 정착을 위해 물품을 지원해주신 데에 감사를 전하며, 본 센터에서도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 지원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정현종 경북적십자사 동부봉사관 관장은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 지원은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필요한 사업으로, 피란민 가족의 한국 생활 정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희생자와 피란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하고 국내외적으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내 입국한 우크라이나인에 대해서는 생계 및 의료지원 등 피란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