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1:52 (화)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2022년 연차평가 S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2022년 연차평가 S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 박강용
  • 승인 2023.03.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전경. 사진=안동대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전경. 사진=안동대

[tk게릴라뉴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과학영재교육원이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학년도 연차평가 결과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S, A, B, C, D)에서 S등급은 2개 교육원(안동대, 서울대) 그리고 A등급은 6개 교육원이다.  

다양한 학생선발 과정에서의 창의성과 체계성, 영재교육 내실화를 위한 혁신성 그리고 특별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5개 영역 모두에서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잠재영재를 발굴(2022년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영남제주권역센터 운영)해 정규 영재교육과정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선교육-후선발 제도를 전국에서 최초로 도입하고 사사과정 모델을 특성화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병훈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20년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대학부설 영재교육의 선두 주자로서 활동해 왔는데, 이번에 영재교육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전국단위 영재교육의 중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맡게 돼 영광이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경상북도 내 초·중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23학년도 입학생 152명을 선발해 3월부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영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5월 중 30명의 학생을 모집·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복권기금을 포함한 과학기술진흥기금으로 200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