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0 (금)
주낙영 경주시장, 지역현안 해결 위해 이개호 농식품부장관 면담 국비확보 건의
주낙영 경주시장, 지역현안 해결 위해 이개호 농식품부장관 면담 국비확보 건의
  • 윤태순
  • 승인 2019.04.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곡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 위해 정부지원의 필요성 강력 표명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국비지원예산 경주시 적극지원 건의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tk게릴라뉴스] 주낙영 경주시장은 김석기 국회의원과 함께 1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면담을 가지고, 경주시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는 등 2020년도 국비확보에 전력질주하고 있다.
 
이날 주 시장은 안강읍 중심지의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소도읍 중심지 발전거점 육성 및 배후마을과 도시를 연결해 지역 생활권 중심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지역농산물 직거래 공간 조성으로 고용창출은 물론 농산물의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 등 생산자·소비자 간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의 관광자원화, 지역농산물 직거래 유통으로 안정적 판로구축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로컬푸드 복합 문화센터 건립의 필요성도 건의했다.
 
특히, 노후 파손으로 기능 저하된 수리시설을 보수·보강해 저수지 하류 주민들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고, 잇단 지진 발생에 따른 저수지 내진설계 강화,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 호우 대비 및 시설물 안전강화 등 사전 재해예방은 물론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안강읍 하곡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를 위해 정부지원의 필요성을 강력히 표명했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경주시 현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현안을 경청하고 공감해 주신 장관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중앙정부와의 소통을 통해 경주시의 현안을 알리고 협조를 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월에도 지역현안사업을 꼼꼼히 챙겨가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및 부산지방 국토관리청을 직접 방문해 2020년도 지역개발 국가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요청하는 등 지역현안 사업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낙영 시장이 산적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다른 부처의 중요 관계자와의 만남 일정도 계속 조율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