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청송백자,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특별전시
청송백자,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특별전시
  • 윤태순
  • 승인 2019.04.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으로 빚은 청송백자’

[tk게릴라뉴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청송백자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지난 2011년부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해온 청송백자는 오백년 전통의 가치에 현대적 실용미를 더한 디자인으로, 지역 문화산업의 핵심 콘텐츠로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며 매년 매출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청송백자전수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청송의 수려한 자연과 깨끗한 재료, 장인 정신 등 자연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송백자의 가치를 오롯이 담아낼 예정이며, 특히 전통라인, 선문라인, 유채라인, 청채라인 등 4종류의 디자인으로 구분하여 총 4천여점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청송백자는 장인의 혼을 담아 빚어내 청송백자만의 고풍스러운 색과 코발트 빛깔의 절제된 선으로 가장 한국적인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다양한 전시를 통해 세계적인 명품 생활자기로서의 상품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청송군수)은 “이번 전시를 통해 청송을 알리는 대표 문화콘텐츠로서 청송백자의 가치와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인 명품 생활자기 브랜드로 도약하는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