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57 (목)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실시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실시
  • 조경숙
  • 승인 2022.11.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소방서와 연계한 소방, 응급처치 교육으로 청소년 위기대응력 UP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5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소방서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소화기, 소화전 사용방법 등 소방안전교육과 응급처지의 일환인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화재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화재발생에 따른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직접 작동해 보고 몸으로 익히고 또한 심폐소생술의 상황과 실행방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체험중심의 교육으로 유익한 기간을 가졌다.

안전교육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직접 몸으로 익히고 심폐소생술을 체험하면서 실감나는 교육을 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잘 대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이 안전을 지키는 주체로서 초기 위기 대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영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학습, 상담, 차별화된 체험·자기계발 프로그램, 급식지 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