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경북도, 대만 최대 박람회에서 지역관광 홍보
경북도, 대만 최대 박람회에서 지역관광 홍보
  • 박강용
  • 승인 2022.11.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한관광 재개 대비 대만 2022 타이베이 국제여전 참가
타이베이 국제여전.  사진=경북도
타이베이 국제여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방한 관광 재개에 대비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국관광설명회’ 및 ‘2022 타이베이 국제여전’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경북 관광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박람회는 300개 기관, 1000개 부스가 운영되는 대만 최대 박람회로 경북의 전통과 한류 관광 특색을 살린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현지 여행사 및 개별관광객 대상 경북관광 홍보와 상담, 대만여행업체 대상 지역관광설명회에 참가하는 등 대만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도와 공사는 여행사 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이 살아 숨 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관광지와 MZ세대 맞춤 관광지인 ‘갯마을 차차차’,‘동백꽃 필 무렵’,‘킹덤’,‘환혼’등 경북 속 인기 드라마 촬영지 등 다양한 관광코스를 소개했다.

또 7일에는 대만 현지 여행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열고 세계문화유산, 안심관광지, 경북의 K-콘텐츠를 연계한 관광상품과 단체관광 인센티브 지원 등도 소개하며 본격적인 방한관광 재개에 대비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대만 타이베이 박람회는 3+4의 격리기간에서 0+7의 자발적 건강관리로 격리규정이 바뀐 후 처음 참석하는 박람회로 경북 현지홍보사무소와 국외전담여행사, 문경시 등과 협업을 통해 경상북도 홍보부스를 운영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대만은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에 경북을 방문한 국가 중 1위로 방한 재개에 대비해 지역의 매력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국가이다”며 “지난 1일부터 무비자 입국이 재개된 만큼 현지 여행업계와 교류 협력 및 전세기 유치, 개별여행객 대상 SNS, 이메일 뉴스레터 등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