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5:44 (수)
봉화군, 30일부터 ‘제39회 청량문화제’ 개최
봉화군, 30일부터 ‘제39회 청량문화제’ 개최
  • 김영식
  • 승인 2022.09.2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문화제 포스터.  사진=봉화군
청량문화제 포스터. 사진=봉화군

[tk게릴라뉴스] 봉화문화원 주관 제39회 청량문화제가 오는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 동안 봉화읍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26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와 함께 열린다.

1981년부터 봉화문화원에서 개최해 온 청량문화제는 4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봉화의 대표적 문화축제로 봉화의 주민들이주축이 되어 자발적으로 개최해 온 전통 있는 문화제이다.

올해 열리는 청량문화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다가3년 만에 개최되어 어느 해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의 많은 문화단체들은이번 청량문화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청량문화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 및 문화체험, 그리고각종 연계행사가 진행된다.

문화행사로는 문화유적탐방, 전국 한시백일장, 작은 음악회, 삼계줄다리기재연, 전국 청량백일장, 학생 사생대회, 과거급제 3일 유가행렬 재현, 봉화군 씨름왕 선발대회, 군민 민속 장기대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및 체험행사로는 옛 사진으로 보는 봉화, 달력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봉화지역 문화단체에서 운영하는 수채화 전시, 서예 전시및 체험, 시화 전시, 도자기 전시 및 도예 체험, 야생화 전시, 우리 음식만들기 체험, 사진 전시, 천연염색 전시 및 체험 등이 있다.

연계행사로는 계서 성이성 문화제와 뮤지컬 은어공주와 송이원정대, 청량사 산사음악회 등이 개최된다.

특히 성이성(1595~1664)은 봉화출신 정치가이자 문인으로 청백리에 선발된 인물이다. 이 인물을 주제로 청량문화제와 연계해 문화제가 개최되는데 올해는과거급제 유가행렬 및 성이성 풍류 한마당, 과거급제 대모험-장원급제로가는 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희문 봉화문화원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청량문화제가 그동안 누리지 못한 지역주민들의 문화적갈증을해소하고, 봉화지역 문화인들의 문화활동 저변확대와 활성화에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량문화제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전통 있는 문화제로 다시 한번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