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5:44 (수)
울릉군, 2022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울릉군, 2022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 윤태순
  • 승인 2022.08.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릉군
사진=울릉군

[tk게릴라뉴스] 울릉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개최한 ‘2022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에서 주관하는 국제관광박람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관광시장 및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 확대와 관광바이어 발굴 및 교류를 추진하고 180여개 기업 및 약 400개의 부스를 차려 국내 여행 홍보 및 다른 숨은 여행지 발굴 및 연계 상품 개발 등 콘텐츠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울릉군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하여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울릉의 주요관광지와 숨은 비경이 있는 관내 사진 포인트 등을 알려주고 2025 울릉공항 건설, 크루즈 취항 등으로 사계절 관광이 가능해진 울릉도를 적극 홍보하며 명실상부 울릉도가 전국 최고의 여행지임을 박람회에 참가한 방문객들에게 소개했다.

박람회 방문객은 “박람회에 참가한 동해 유일의 섬 울릉군 부스에서 준비한 관광정보와 이벤트 등을 진행한 것은 대단히 참신하고 즐거웠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울릉도 방문 계획은 물론이고 향후 울릉공항, 크루즈 등을 이용하여 울릉도에 관광 등을 꼭 즐기러 가겠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코로나 일상회복으로 울릉도·독도 관광객은 현재 증가추세로 현재 28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으며 올해 50여만명의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 및 상품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또한 “울릉공항 건설, 대형크루즈 입항, 교통의 체계적 구축이 완성되면 100만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가 들어와 앞으로 우리 군은 다양한 축제의 장과 박람회에 참가해 우리 군 관광자원의 적극적인 대외적 홍보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