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23 (화)
'2022년 울릉군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운영
'2022년 울릉군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운영
  • 윤태순
  • 승인 2022.08.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k게릴라뉴스] 울릉군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지역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기술 취득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지역 내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2년 울릉군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울릉군에서는 프로그램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4월 13일부터 29일까지 희망과목, 희망시간대, 개선사항 등을 포함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총 7과목(필라테스·정리수납·골프·재봉틀·베이킹·통기타·요리교실)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건강증진과정인 필라테스의 경우 관심도가 매우 높아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8월과 9월에는 골프 및 요리교실 등 다양한 강좌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신설된 정리수납 전문가 2급 과정은 지역 여성들의 취업 활동을 위한 자격증 과정으로 교육 이수 및 검정 시험을 단기간에 끝낼 수 있으며 다음 1급 과정 수료시 정리수납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다. 취업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리적 특성으로 배움의 기회가 적은 지역 여성들을 위해 여성문화회관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여성들의 사회 진출 및 다양한 취미 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