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6 17:44 (화)
경북소방,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발표대회 열어
경북소방,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발표대회 열어
  • 박강용
  • 승인 2022.08.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정책 연구기능 할성화 및 소방정책 발굴 위한 발표대회
김천소방서,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돼
소방정책 컨퍼런스.  사진=경북도
소방정책 컨퍼런스.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29일 경북소방학교 대강당에서 대학교수, 소방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대회를 열었다.

소방본부 주관으로 열린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대회는 1982년에 처음 시작해 4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술논문 대회이다.

소방조직 내부의 연구 분위기 조성․확산, 창의․실용적 소방정책과 기술 개발 및 소방행정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능력과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도내 21개 소방서에서 연구한 논문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5개 소방서(김천, 구미, 경산, 칠곡, 예천)가 열띤 경합을 벌였다.

최우수 논문으로는 김천소방서에서 제출한 “IoT를 활용한 시각지휘신호(Visual Command Signal) 개발에 관한 연구”가 선정됐다.

이 논문은 면체 내부에 표시되는 시각적 신호로 복잡한 재난환경에서 지휘·명령 전달의 보조역할을 하며 소방대원의 활동을 외부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우수는 구미․경산소방서, 장려는 칠곡·예천소방서가 차지했다.

특히,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천소방서는 10월 소방청 주관으로 열리는 전국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연구결과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