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0:20 (수)
예천군, 한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예천군, 한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김영식
  • 승인 2022.07.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3억 원을 들여 조성한 한천 어린이 물놀이장을 7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한천 어린이 물놀이장은 군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기 위해 2,190㎡ 규모 영구적인 물놀이시설로 조합놀이대, 파고라, 데크 쉼터 등 놀이·휴게 공간뿐만 아니라 인조암 벽천폭포를 조성해 남산 폭포와 함께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은 물론 에어바운스형 물놀이시설을 추가로 3개 설치해 이용객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운영되며 특히,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기간인 8월 6일부터 15일까지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운영할 계획이다.

파라솔, 쉼터 등 휴게공간에서 음식물 취식도 가능하지만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유리병 같은 위험한 물건을 반입이 금지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별도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할 수 있으나 곤충축제 기간에는 티켓 소지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특히 군은 안전한 물놀이장이 되도록 자외선 살균과 염소 소독으로 수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안전요원과 응급치료 인력을 배치해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유아용 워터마스크 제공은 물론 타임 별로 400명 정도로 제한할 계획이며 별도 격리실을 운영해 발열, 기침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는 등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그간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과 관광객이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한천 어린이 물놀이장을 이용해 심신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곤충축제 기간 동안 가족 단위 관광객 유입으로 원도심 경기를 활성화 시키고 이용객들에게는 다양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