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0:43 (수)
영천시 새마을부녀회,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상 3개 분야 수상
영천시 새마을부녀회,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상 3개 분야 수상
  • 조경숙
  • 승인 2022.06.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새마을부녀회(회장 최분순)에서 21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펼쳐지는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대상’ 시상식에 참가하여 새마을여인화합봉사상 등 3개 분야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새마을여인봉사대상은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여 도내 새마을 가족으로서의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새마을운동 정신을 기반으로 헌신 봉사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이번 시상에는 영천시 새마을부녀회에서 활동 공적이 우수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3명의 새마을부녀지도자와 그의 배우자가 선정됐다.

새마을여인화합봉사상은 남부동 새마을부녀회 문복자 회장, 우수부녀회장상(모범부녀)은 자양면 새마을부녀회 이선옥 회장이 수상했으며, 새마을부녀회 활동에 물심양면 도움을 주고 덕망이 깊은 남편에게 주는 외조상은 임고면새마을부녀회장 김경례 씨의 배우자인 이희만 씨가 수상했다.

최분순 회장은 “수상한 모든 분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영천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참된 봉사자의 마음가짐으로 가정에서는 물론 지역사회 곳곳에 새마을부녀지도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도록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