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0:43 (수)
임청각에서‘호국보훈의 달’독립운동 토크콘서트 개최
임청각에서‘호국보훈의 달’독립운동 토크콘서트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2.06.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전쟁 제72주년 맞아 임청각에서 시민과 함께 숭고한 정신을 기리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안동문화지킴이가 주관하는 독립운동 토크콘서트가 오는 25일 오후 3시 30분에 임청각에서 개최된다.

지난 5월 임청각에서 진행한 독립운동 토크콘서트의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6·25전쟁 제72주년을 맞아 ‘박도’ 소설가를 초청해 독립운동 토크 콘서트를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문화재청‘2022년 고택·종갓집활용사업’으로 추진된다. 6·25전쟁을 배경으로 사랑과 분단의 아픔을 담은‘전쟁과 사랑’을 집필한 박도 선생과 함께 독립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전쟁과 사랑’은 다부동전투를 바탕으로 집필한 장편소설로 전쟁을 겪은 자신의 유년시절과 근현대사 자료를 발굴·연구하여 당시 생활상을 녹여낸 작품이다. 사실적 자료를 함께 보면서 박도 선생의 역사의식을 공유하고 참전용사들의 삶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토론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박도 작가는 1945년 경북 구미 태생으로 33년간 교단생활 뒤 지금은 원주에서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약속’,‘제비꽃’등 장편소설과‘영웅 안중근’, ‘허형식 장군’, ‘암살자와 추적자’등 다수의 역사유적 답사기를 집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6.25 전쟁 속에 담겨 있는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진정한 나라사랑 정신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