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 모집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 모집
  • 박강용
  • 승인 2022.06.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개발·관광·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 콘텐츠 인재양성
지역 콘텐츠 기업의 수요 반영, 실용적인 직무 교육 등 실시
구직자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구직자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입주기업이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최대 11명의 신규인력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콘텐츠 기업과 지역의 청년 구직자를 연결시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게 목적이다. 구직자와 최종 매칭된 기업에게 매월 100만 원의 인건비를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지원센터는 구직자들에게는 △신규인력 기본교육 △사전·사후 참가자 컨설팅 △문화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실무교육 △입주기업 CEO특강 △콘텐츠 분야 명사·우수기업CEO 특강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직무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사업종료 후 구직자는 기업과 협의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모집 부문은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디자이너 △앱/웹 프로그램 개발자 △영상제작자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원서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만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 및 풀타임 근무 가능자이며, 1차 서류에서 2~3배수를 선발한 후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경력자·직무 관련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디자인 프로그램 활용 가능자 등을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인력은 오는 7월 입사 이후 약 5개월 동안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신규인력은 단순 사무 보조 업무가 아닌 실무 프로젝트에 직접 투입되어 콘텐츠 필드에서 주도적으로 본인의 직무경력을 쌓을 수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콘텐츠인력 양성사업으로 지역 기업과 인재들을 매칭해 우수 인재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게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제작지원, 금융지원 등 다각도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