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영천시, 2022년 여성채용박람회 가져
영천시, 2022년 여성채용박람회 가져
  • 조경숙
  • 승인 2022.06.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 마련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여성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희망 여성 5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지역 내 15개 기업체와 7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기업협약식, 취·창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취업컨설팅이 이뤄졌다.

행사장은 구직 희망자와 기업의 1:1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과 이력서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이미지 메이킹, 면접용 사진 촬영 등이 가능한 이벤트관, 지역 내 각종 일자리 정보를 안내하는 지원관 등으로 구성되어 행사장을 찾은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경력단절 및 취업희망 여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워킹맘의 대표주자인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남편도! 아이도! 나도! 행복한 가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토크쇼를 진행해 육아를 병행하며 자신의 꿈을 펼쳐나간 경험과 노하우를 시민들과 함께 나눔으로써 워킹맘과 취업희망 여성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윤문조 부시장은 “여성 채용박람회는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영천시의 여러 노력 가운데 하나”라며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새일센터는 이날 경력단절 여성 등의 채용을 약정한 12개 기업체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취업여성의 고용유지 지원을 위해 상호 지속적인 협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