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6:43 (수)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윤태순
  • 승인 2022.06.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릉군
사진=울릉군

[tk게릴라뉴스] 울릉군은 지난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수료생 19명을 대상으로 ‘2022년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17회(48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과 개발, 명품자원봉사와 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 등 평생교육분야 교수 및 전문가를 통해 마을단위 평생교육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평생교육지도자 양성을 통해 지도자들의 자주적 마을자원 발굴로 마을중심 학습공동체 형성과 마을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수료식에서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 김용재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경태 울릉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으며, 전체 수료생 19명을 대표해 김은경 씨가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대표로 수료증을 받은 김은경 씨는 “교육 참석이 많이 힘들었지만, 교육과정을 마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마을사람들과 더불어 가치 있는 삶을 위한 평생학습의 리더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규율 부군수는 “평생교육 양성과정을 통해 지도자분들이 교육소외 계층 해소에 노력하고, 울릉군민들을 위한 마을평생교육의 조력자로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