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0:43 (수)
예천군, AI 활용한 농작물 절도 예방 주민설명회 가져
예천군, AI 활용한 농작물 절도 예방 주민설명회 가져
  • 김영식
  • 승인 2022.06.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은 8일부터 9일까지 호명면과 감천면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호명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과 포2리‧덕율1리 경로당에서 ‘AI를 활용한 농작물 절도 예방’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빌리지 사업 적용대상 지역 주민들에게 사업 취지와 일정을 공유하고 주요 내용, 현장 설치 장비 안내 등 주민들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스마트빌리지 서비스 발굴 및 실증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정부지원금 6억9천만 원, 도비 3천만 원, 군비 7천만 원, 참여업체 1억7천만 원을 지원받아 5월에 착수해 12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똑똑한 농촌과 안전한 농촌 구현을 위해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농촌 절도 예방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을에 설치되는 스마트 주요 장비는 레이더 센서 기반 지능형 CCTV, 소음 및 휴대폰 감지 복합 IoT 센서, BLE 태그, 스마트젝터, IP스피커 등이며 농산물 절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실시간 AI 농작물 절도 예방시스템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현되면 조금 더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작물을 수확·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화재 재난 등 공공 안전 전반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