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9 16:40 (목)
안동시, ‘메타버스 시대’ 맞아 공무원 대상 메타버스 교육 가져
안동시, ‘메타버스 시대’ 맞아 공무원 대상 메타버스 교육 가져
  • 천미옥
  • 승인 2022.05.0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광 ‘메타경북추진 공동위원장’메타버스 기술적 적용 및 방향 강연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난 2일 대동관 낙동홀에서 안동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연동세계(interacting World)의 개념과 구현’이라는 내용으로 메타버스 교육을 실시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디지털상에 구현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기대감으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중앙정부는 금년 범정부 메타버스 신사업 선도전략을 발표하여 미래사회의 구체적 지향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는 메타버스 산업 선점을 위해 ‘메타버스 수도 경북’비전 선포와 메타버스 전담부서 신설 등 강력한 메타버스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동시는 이러한 정책동향에 따라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하회마을의 한옥을 3차원 공간정보 데이터로 구축하는 과기부 메타버스 공모사업을 신청하였고, 자체적으로는 탈춤메타버스 구축사업을 계획·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성광 메타경북공동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가상세계 메타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사용자간 소통·상호작용이 가능한 양방향 메타버스 플랫폼인 연동세계 개념과 연동세계를 구현하는 방법과 시책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오창원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메타버스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메타버스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되고, 메타버스 시책사업 발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는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우리지역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여 메타버스 정책이 안동의 미래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