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2 (수)
안동여중, 월드비전과 '아침 머꼬' 조식 지원 시작
안동여중, 월드비전과 '아침 머꼬' 조식 지원 시작
  • 박강용
  • 승인 2022.04.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여중
사진=안동여중

[tk게릴라뉴스] 안동여자중학교(교장 권구석)는 월드비전 조식 지원사업“아침 머꼬”에 선정되어 지난 11일부터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아침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 학생들은 학생 대상 설문조사와 담임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고 매일 아침 등교 후(07:40~08:20) 도서관에서 간편식을 지원받게 된다.

안동여중은 지난해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매주 수요일 결식 예방 활동을 시행했다.

매주 1회 실시했으나 학생들의 사업 만족도 및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았으므로 올해는 월드비전과 연계하여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게 되었다고 한다.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결식 예방 조식 지원사업’은 아침 결식률을 낮추고 심리 정서 안정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적응에 이바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동여중은 기초 급여 수급 대상자를 비롯한 우선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존감․동기 향상’, ‘사회성 향상’, ‘문화 소외 예방’, ‘맞춤형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조식 지원은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중 일부이다.

권구석 교장은 “학생들이 성장기의 건강과 심리안정을 회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먹거리의 청결 유지와 식중독 예방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이며 가정환경으로 인하여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학생 맞춤형 복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