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경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정인보)은 지난 7일~ 8일 이틀에 걸쳐 경북도 인성인문학 교육자료 개발 위원(초등, 중등) 위촉식 및 1차 개발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인성인문학 교육자료는 인성인문학 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현장 수요를 반영한 학생별 맞춤형 인성인문학 교육자료를 개발해 실천적 인성인문학 교육 활동자료로 활용하는데 기본 방향을 두고 있다.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개소 이후 초등학생용 인문고전, 아이들을 만나다., 그림책 읽고 같이 놀자!, 중‧고등학생용 경상북도 문학관 탐방, 경상북도 서원 탐방, 경상북도 길 탐방, 학교와 마을 연계용 우리 마을 이야기 책 등의 인성인문학 교육자료를 개발 보급하고 있다.
2022년 개발할 자료는 총 2가지로 초등학생용 인성 8대 덕목 연계 인성인문학교육 프로그램, 중‧고등학생용 경상북도 인성인문학 탐방 인증 프로그램이다. 초등 15명, 중등 10명의 개발위원이 참여하여 학생 개개인에 맞는 학생 중심의 인성인문학 교육자료를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정인보 원장은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 함양과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워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앎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인성인문학 교육이 될 수 있는 실천적 자료를 개발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