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예천군,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지역 랜드마크로 기대
예천군,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지역 랜드마크로 기대
  • 김영식
  • 승인 2022.01.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사진=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호명면 경북도청 신도시에 건립 중인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올해 하반기 준공과 함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산합리 1123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356억 원을 연차별로 투입해 부지면적 5,519㎡, 건축연면적 10,816㎡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는 생활밀착형 공공편의시설이다.

층별로는 호명면행정복지센터 출장소, 가족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체육활동장, 다목적강당 등 신도시의 부족한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완공이 되면 촘촘한 돌봄 인프라를 구축해 아이와 부모 모두 자아성취와 행복권을 보장 받으면서 육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명품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제로에너지 건축기술을 적용하고 생활SOC복합화 가이드라인에 따라 문화시설을 계획·조성해 한층 더 쾌적하고 만족도가 높도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부모와 아이들이 모두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시설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불편함이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