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기관표창 수여
대한민국 GMP전문인력 양성의 날개를 달다
2018-12-28 박강용
[tk게릴라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지난 21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 부터 바이오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핵심 인재양성을 통한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기관표창을 수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연구원이 추진한 사업은 바이오분야 관련학과를 졸업한 미취업자 대상으로 바이오분야 취업에 어려움을 해소하고 바이오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급인력을 키워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연구원 외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당교육 과정은 전국 7개 기관에서 총120여명의 전문 인력을 컨소시엄으로 양성하는 과정으로 연구원은 교육 사업을 통해 GMP, cGMP(의약품), CGMP(화장품), hGMP(한약재), HACCP, SSOP, 선진산업체 현장견학 등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24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총24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SK플라즈마, 한미약품, 셀트리온,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등 전체교육생 중 교육과정 중 80%정도 교육생이 취업을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택관 원장은 “취업이 안되는 것은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산업계의 수요에 맞는 전문 인력양성, 정확한 타이밍이 취업률을 높이는 스킬”이라며 “지속적인 교육사업 지원으로 경북지역, 더 나아가 전국의 바이오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생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