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크라우드 펀딩지원' 설명회 24일 개최
경북콘진원,‘위인 프로젝트’2억여원 펀딩 성공한 김은총대표 특강도 마련-
2020-07-23 박강용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하 진흥원)은 오는 24일 창조아트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 사업설명회 및 위세임(WESAME) 김은총 대표의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경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17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2020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 있는 경북 소재의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를 비롯 일반인도 신청 및 현장 참여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일반인이 모여 직접 투자 또는 후원을 하는 제도로서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 증권형 등 네 가지 형태로 나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0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 소개, 위세임 김은총 대표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 강연, 경북지역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들 간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강연자로 나선 김은총 대표는 김구 선생,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 피규어를 제작하는 ‘위인 프로젝트’로 총 2억여원의 크라우드 펀딩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성공 사례와 펀딩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어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