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2026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2026-01-16 박강용
[tk게릴라뉴스] 안동소방서(서장 김병각)는 16일 본서 3층 낙천마루(대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소방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조직 내 인사이동에 따른 공식 임용 절차의 일환으로 전입자 15명과 내근부서 발령자 5명 등 총 23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용장 전달과 함께 신규 보직에 대한 책임과 사명감을 되새기고,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용된 소방공무원들은 각자의 직위와 보직에 따라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대응 업무는 물론, 예방·행정·지원 분야 전반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재난 대응의 최일선과 행정지원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소방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각 안동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임용장을 받은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안동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주역”이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변화된 근무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해 시민 안전에 단 한순간의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동료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안동소방서는 이번 상반기 정기인사를 통해 조직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현장 대응 능력과 행정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해 각종 재난과 안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