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소방유공자 표창 및 소방가족 격려를 통해 사명감 고취

2025-11-07     박강용
사진=안동소방서

[tk게릴라뉴스] 안동소방서(서장 김병각)는 7일 본서 3층 낙천마루(대회의실)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생명 존중, 국민안전 최우선’이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는 시민들의 생명과 일상 속 안전을 지키는 소방조직의 사명과 의지를 공유하고 보다 안전하고 나은 사회를 만드는 목표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진=안동소방서

기념식에는 장철웅 안동부시장, 김대일 경북도원, 안동시의원 등 주요 내빈과 소방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화재진압·구조·구급 활동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소방공무원과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 총 20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기념식 이후에는 안동소방서 11개 부서가 참여한 직원 체육대회가 열려 소방호스 볼링, 단체줄넘기, 심폐소생술 등 3개 종목을 통해 직원 간 화합과 사기 진작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안동소방서

김병각 안동소방서장은 기념사를 통해 “소방의 날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온 소방가족 모두의 땀과 노고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날”이라며, “앞으로도 안동소방서는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소방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소방서는 이번 기념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