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硏,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진로체험 부스 인기

2025-05-26     박강용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해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연구원은 ‘과학 체험으로 여는 진로의 세계’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바이오산업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임과 동시에 진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이번 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바이오산업이라는 진로 분야를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식품 과학을 생활 속에서 실현가능한 진로로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특히, 현장에서 ‘탄산음료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고, 직접 만든 탄산음료를 받아가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호응을 나타냈다.

사진=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체험 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과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위한 진로·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여성가족부, 경상북도, 안동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종합박람회이다. 진로, 문화, 정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