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수능 합격 기원 찰빵 나눔 행사

2022-11-11     윤태순
사진=영양군

[tk게릴라뉴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앞서 지역 내 고3 수험생들에게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에서 우리쌀(찹쌀)로 만든 '수능 합격 기원 찰빵'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지역 내 여성 학습단체로 영양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향토 음식과 지역 특화음식을 연구‧개발하여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으며, 이번 수능을 앞두고,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찰빵의 주재료인 우리쌀, 찹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 영양군에는 영양고등학교, 영양여자고등학교, 수비고등학교 등 3개의 고등학교에 83명의 고3 수험생들이 있으며, 이들에게 학생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찹쌀떡 대신 찹쌀로 만든 치즈찰빵, 초코찰빵 2종을 직접 만들어 포장하여 고3 수험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수능 찰빵을 전달받은 한 학생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큰 격려와 응원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옥용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상황에서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찰빵을 만들었으니, 우리쌀로 만든 든든하고 쫀득쫀득한 찰빵 먹고 끝까지 힘내서 우리 수험생들 수능시험을 잘 치기를 기원한다”고 하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