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웹툰캠퍼스, 웹툰 강사 육성 박차

웹툰PD 육성과정 이어 전문가 실무 교육 중심 진행 수료 후 산업현장 진출 지원… 11월 2일까지 접수

2022-10-20     박강용
웹포스터.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가 11월 3일 ‘웹툰 강사 육성과정’을 진행하면서 지역의 웹툰교육을 이끌 강사 육성에 본격 나선다.

‘웹툰 강사 육성과정’은 본격적인 지역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캠퍼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 훈련을 통해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들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앞서 지난달 진행된 ‘웹툰PD 육성과정’에 이은 캠퍼스의 두번째 육성 프로그램이다.

앞서 진행된 PD 육성과정이 실속있는 직무 교육과 성공적인 취업 연계로 수료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어, 본 과정 역시 수강을 원하는 도민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과정에서는 강사 소양 교육을 중심으로 직업 이해와 강연 방법론 등 보다 실질적인 교수법에 초점을 맞춘 강좌가 총 4회 진행된다. 강의 후반부에는 교육생의 수업 시연 후 전문가의 피드백과 함께 수업을 완성해가는 코칭을 제공하며 교육생들이 바로 일선에 설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할 예정이다.

캠퍼스는 교육 우수 수료생에게 취업 연계 특전을 부여하며 산업 현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은 추후 캠퍼스 교육 및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시 우선 섭외되며, 본인 동의 여부에 따라 캠퍼스 강사 데이터에 등록되어 타기관 웹툰 교육 수요 시 추천될 수 있다.

‘웹툰 강사 육성과정’은 웹툰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웹툰 강사 취업을 희망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오는 2일까지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경북 웹툰 교육을 이끌 강사 육성과정 모집이 시작되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과 캠퍼스의 교육·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