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안동과학대,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인증대학’ 선정
안동과학대,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인증대학’ 선정
  • 천미옥
  • 승인 2022.01.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과학대 전경
안동과학대 전경

[tk게릴라뉴스] 안동과학대학교는 최근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판정결과 모든 항목에서 충족 판정을 받아 기관평가인증 대학으로 선정됐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대학별로 5년 단위로 평가를 진행하며, 안동과학대학교는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의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신산업분야특화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및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대학 선정에 이어 기관평가인증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의 교육품질과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대학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6개 평가기준, 13개 세부기준, 30개의 평가요소를 평가해 모든 평가기준과 요소를 충족해야만 인증대학으로 지정된다.

한편, 안동과학대학교는 이번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기관평가인증의 30개의 평가요소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대학의 내실을 더 단단히 다질 계획이다.

권상용 총장은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에 이어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통해 우리대학의 교육경쟁력을 인정 받은 만큼, 그간 고생한 교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안동과학대학교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