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안동시, 2021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개최
안동시, 2021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개최
  • 천미옥
  • 승인 2021.11.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2021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가 다가오는 21일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및 세계물포럼 기념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물과 문화의 도시 안동을 대내외에 알리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 및 건강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의 기세가 여전하지만,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스마트 걷기대회'는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낙동강 내 3구역(월영교 주변, 낙강 물길공원, 낙동강 둔치 산책로)을 자유롭게 걸으면서 QR코드를 인증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지급된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물길 사생대회'는 오후 1시 30분 세계물포럼 기념센터 일원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에는 기념품으로 방한용품이 지급된다.

오후 2시에는 낙강물길공원 부근에 '오픈 스튜디오 물길공원 2시의 데이트' 이동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유튜브(경북일보TV)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고, 댓글사연과 신청곡, 돌발퀴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안동사랑상품권, 기프티콘)이 지급되며 걷기행사 후에는 행운권 추첨도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청소년 콘테스트'가 세계물포럼 기념센터 내 강당에서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유튜브(경북일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2021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배너창 클릭 후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신청할 수 있고, 스마트 걷기대회 사전신청자(선착순 마감)에게는 걷기에 필요한 안전키트가 제공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깊어가는 가을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