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한국국학진흥원,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비대면 온라인 경연 개최
한국국학진흥원,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비대면 온라인 경연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1.10.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포스터. 사진=한국국학진흥원
2021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포스터. 사진=한국국학진흥원

[tk게릴라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오는 10월 16일 경북도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 대강당에서 ‘2021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고전에 관심 있는 ‘치원생, 초등학생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동몽선습’, '사자소학‘, ’격몽요결‘등 아동용 한문서적을 암송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경연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별 거점을 선정해 어린이들이 준비한 고전을 암송하면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심사위원들이 화면을 보고 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현장마다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자가진단표 작성 등 생활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해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비대면 온라인 경연방식으로 전환했지만, 멀리서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들이 오히려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게 되어 참가 희망자가 적지 않다.

주무대가 설치된 경상북도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 외에도 지역 거점으로 서울특별시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 대전광역시 유성문화원 등 2곳을 운영하며 참가하는 어린이는 120여 명이다.

 시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한국국학진흥원장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 장려상 8명으로 이루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 선비상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