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권영세 안동시장, 여름 휴가철 방역 수칙 철저 준수 당부
권영세 안동시장, 여름 휴가철 방역 수칙 철저 준수 당부
  • 천미옥
  • 승인 2021.07.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감염 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할 것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권영세 안동시장은 14일  코로나19 브리핑을 열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기승하며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관내에도 확진자 3명이 발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 준수에 더욱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권영세 시장은 “6월7일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사적모임 금지조치를 전면해제 했으나, 이번 사태 경과에 따라 집단감염으로 진행될 시 거리두기 상향조치를 시행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방역 등급제 및 실명제를 지속 추진하고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모든 시설에 대해서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하여, 1차 위반 시 운영중단 10일 등의 조치로 강경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권 시장은 “우리시는 대규모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불요불급한 행사는 취소하고 전국대회 등 대규모 체육대회는 비대면 방식 등으로 축소했다”라며 “휴가철을 맞아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비하여 주요 관광지 방역 대응 수준은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시는 유흥업소에는 간이 진단키트를 항시 비치하여 선제적인 검사와 신속한 대응에 나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권 시장은 “시민들께서는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고, 식당 출입 시 안심콜을 이용해줄 것”과 “가급적 성수기는 피하고, 소규모 가족 단위의 알찬 계획으로 안전한 휴가를 보내고, 대규모 식사 모임은 자제하고, 매장 식사보다는 포장함으로써 감염의 확률을 줄여나가자”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