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23 (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서포터즈‘랩토커 7기’10일 출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서포터즈‘랩토커 7기’10일 출범
  • 박강용
  • 승인 2021.07.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콘텐츠 현장 누비며 다양한 콘텐츠 제작…경북 CKL 홍보
랩토커 7기 발대식. 사진=경북콘진원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0일 창조아트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서포터즈‘랩토커 7기’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랩토커 7기’는 경북CKL의 SNS 기자단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한다. 이들은 경북CKL 브랜드를 홍보하는 동시에‘창작’과 ‘창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20여명의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했다. 행사는 경북CKL 소개를 시작으로 서포터즈 선서 및 위촉식, 환영사, 팀빌딩을 위한 레크레이션, 경북 CKL 창작공간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랩토커 7기는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며 경북CKL의 주요 수요층인 청년들이 경북 CKL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8월부터 콘텐츠 현장을 직접 찾아가 기획취재, 사진·동영상 촬영 등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경북CKL은 랩토커 7기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한편, 경북의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