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안동시, 2021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우수상 수상
안동시, 2021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우수상 수상
  • 천미옥
  • 승인 2021.07.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평가, 경북 도내 기초지자체 유일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9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표창장 전수식에서 경북 도내 기초 지자체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육성 사업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 육성·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일자리창출 및 판로지원 △사회적기업 발굴 및 관리 △사회적기업 지원체계 및 우수사례 △재정지원 집행율 및 정산관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재양성 등 5개 분야에 대한 서면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대상 1개소, 최우수상 4개소, 우수상 7개소 등 총 12개 자치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안동시는 예비사회적기업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되는 높은 전환율과 함께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사회적기업 9개, 기타 주민교육을 통해 예비마을기업 1개, 협동조합 1개를 발굴했다. 특히 지역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시장경제의 효율성을 살리면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실업·빈곤 등 경제·사회 문제를 극복하고 양극화를 완화할 수 있는 새로운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안동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