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경주시-CJ그룹, 천년고도 콘텐츠 활용사업 MOU 체결
경주시-CJ그룹, 천년고도 콘텐츠 활용사업 MOU 체결
  • 윤태순
  • 승인 2021.04.2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tk게릴라뉴스] 경주시가 신라천년 고도의 무한한 문화·예술·관광 콘텐츠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국내 최대 콘텐츠 그룹인 CJ와 힘을 합친다.

이번 협력은 CJ그룹이 경주시를 포함한 경북도, 대구대학교 등 4개 기관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업무협약)을 채결했다.

경주시는 28일 오후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손경식 CJ그룹 대표이사, 서철현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 소장 등 4개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문화·예술·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전문 분야 노하우 공유와 마케팅 지원, 공동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관련 교육훈련 및 인력양성 등을 추진해 핵심역량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사실 CJ와의 협력은 예고됐던 바다. CJ그룹은 이전에도 지자체를 포함한 여러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 온데다, 최근 CJ그룹 계열사인 CJ ENM이 경주엑스포대공원 콘텐츠 기획 및 운영사로 선정됐기 때문. CJ ENM은 tvN, OCN, CGV, Mnet 등을 소유하고 영화배급, 방송제작, 음원유통 사업을 넘나드는 국내 최대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결국 이번 MOU의 골자는 CJ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공간을 넓히고, 경주시와 경북도는 콘텐츠 제작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서다.

국내 최대 콘텐츠 그룹과 지자체와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 지 기대가 모아지는 대목이다.

한편 이번 협약 이후 4개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필요한 경우 각 사안별로 별도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업이 가능해져, 경북 문화·예술·관광 자원의 경쟁력을 높일 우수한 콘텐츠 발굴로 지역 문화관광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