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6 (금)
안동시 신성초등, 동네 어르신들과의 아름다운 동행
안동시 신성초등, 동네 어르신들과의 아름다운 동행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1.04.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천면 어르신들과 ‘코로나 극복 기원 동네 한 바퀴 봉사활동을 실시
사진=안동신성초등
사진=안동신성초등

[tk게릴라뉴스] 안동시 풍천면 신성초등학교(교장 김현광) 5, 6학년 21명은 6일 풍천면 어르신들과 ‘코로나 극복 기원 동네 한 바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새로운 봄날을 기분좋게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풍천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실시했으며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한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내가 사는 마을, 내가 다니는 길을 깨끗이 청소하고 꽃 가꾸기를 함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드리기 위함이다.

사진=안동신성초등
사진=안동신성초등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석○임 학생은 꽃이 많이 핀 봄날에 주변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너무 좋고 보람도 느끼며 앞으로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우유곽 정리로 생긴 휴지를 마을 노인회관에 갖다드리기, 마을 어르신께 기타연주 재능기부하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고 했다.

김현광 신성초등학교 교장은 “봉사정신은 여럿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서 꼭 필요한 자세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오늘의 작은 봉사활동이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코로나를 이겨내는 건강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