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경주시 첫 공공 야외 스케이트장, 14일 성황리 폐장
경주시 첫 공공 야외 스케이트장, 14일 성황리 폐장
  • 윤태순
  • 승인 2021.02.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tk게릴라뉴스] 경주시 최초의 공공 아이스링크인 ‘경주시 야외 스케이트장·민속 썰매장’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 14일 성황리에 폐장했다.

16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달 6일 개장 이후 이번 달 14일까지 야외 스케이트장과 민속썰매장을 이용한 사람이 총 1만 8078명으로 하루 평균 약 500명, 주말 평균 800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용객의 20%는 타시·군 주민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어 야외스케이트장을 통한 경주시의 관광 및 홍보효과도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및 관리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대구에서 신규 확진자가 스케이트장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으나, 스케이트장에서는 2차 감염자가 단 1명도 나오지 않아 완벽한 방역시스템이 입증됐다.

게다가 지난달 23일에는 경북도청 코로나 방역담당자가 경주시 스케이트장을 찾아 시설 내 코로나 방역시스템에 대해 경북도 내 우수 방역사례로 평가하기도 했다.

이 같은 평가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무인방역소독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열체크, 증상여부 확인, 방문기록 작성, 마스크 및 방한장갑 착용을 의무화한 것을 최우선적으로 꼽고 있다.

또 1회당 55분으로 이용시간을 제한하고 정빙·휴식시간(25분)동안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매회 전원 입장, 전원 퇴장 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동선이 겹치는 것을 최소화한 것도 또 다른 요인으로 평가된다.

특히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초 까지는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초기에는 시민들이 불안과 공포감으로 스케이트장 이용을 꺼렸지만, 철저한 방역시스템 구축 및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행사나 이벤트, 부대시설 등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지 못했지만, 스케이트장 내에 포토존을 설치해 이용객들이 추억을 만들 공간을 마련하고 야간에는 주변 인도와 가로수 등에 은하수 경관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운 야경도 선보였다.

이 같은 ‘인기몰이’ 덕분에 방송사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지난 달 20일에 포항MBC 라디오 프로그램 ‘활기찬 아침 포항입니다’에 방영됐고, 이번 달 4일에는 포항MBC ‘전국시대’에서 방영되기도 했다.

또 스케이트장을 처음 운영하려는 울산 중구청에서도 경주시 야외스케이트장을 찾아 시설 곳곳을 둘러보기도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처음 시작한 야외스케이트장이 겨울철 스포츠의 불모지인 경주에서 시민들의 여가활동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