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예천군, 군민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 전액 국비 지원
예천군, 군민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 전액 국비 지원
  • 김영식
  • 승인 2021.01.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022년까지 전액 국비로 디지털 기본 역량, 취업 연계 등 군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교육을 집 근처에서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며 군청 정보화교육장, 호명면주민자치센터, 정보화마을 등 5개소를 디지털 역량센터로 지정해 군민들 디지털 격차 해소와 역량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 강사와 서포터즈 2명을 1개 조로 구성해 교육생 맞춤 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하거나 집합 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등을 위해서 직접 찾아가는 방문 교육도 제공한다.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 법 △스마트 기기 이용 △비대면 화상 솔루션 △SNS 기본 활용 교육 △금융 △전자정부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편의 서비스부터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군은 교육을 진행하면서 교육생들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본 방역 수칙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체크 등을 하고 교육장에는 비말 차단 가림 막을 설치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을 통해 정보 격차가 해소되길 바라고 디지털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들은 예천군 홈페이지 또는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