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경주시, 눈 동반한 한파에 행정력 총동원... 출근길 시민 안전 지켜
경주시, 눈 동반한 한파에 행정력 총동원... 출근길 시민 안전 지켜
  • 윤태순
  • 승인 2021.01.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도로 및 시가지 이면도로 새벽부터 제설작업 실시. 사진=경주시
주요도로 및 시가지 이면도로 새벽부터 제설작업 실시. 사진=경주시

[tk게릴라뉴스] 경주지역에 최대 적설량 5cm의 눈이 내리는 등 갑작스런 한파로 7일 오전 일부 도로에 차량통행이 통제되면서 출근길 혼란이 우려됐지만, 경주시의 발빠른 대처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했다.

경주시에 따르면 지방도 904호선 현곡 남사재 구간이 적설량 4cm로 통제됐고, 군도 15호선 양남면 신대리 마우나오션 구간 등이 전면 통제됐다.

이에 경주시는 공무원 50여명과 제설차량 31대, 염화칼슘 100톤, 소금 136톤 등 제설장비 및 인력을 긴급 투입하고 제설작업을 펼쳐 오전 9시를 기해 모두 개통 완료했다.

앞서 시는 기상청 대설예비특보가 사전 발표되지 않았음에도, 기상청 특보를 예의주시하며 7일 0시를 기해 자체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했다.

특히 이날 새벽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하는 등 도로결빙으로 인한 출근길 안전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대설 및 한파 조치현황을 보고 받은 주낙영 시장은 “겨울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 및 철저한 정비 점검을 통해 우리 지역 내에서 겨울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단 한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해 11월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겨울철 대설 한파에 대비해 시민의 안전 확보 에 행정력을 쏟아 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