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봉화군, 2020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봉화군, 2020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 김영식
  • 승인 2020.11.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어업 총조사 포스터. 사진=봉화군
농림어업 총조사 포스터. 사진=봉화군

[tk게릴라뉴스]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지난 23일 12월 18일까지 전국의 모든 농가·임가·어가와 행정리를 대상으로'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12월 1일 0시를 기준 시점으로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하며, 인터넷 조사는 11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방문 면접조사는 12월 1일부터 18일까지이다.

면접조사 기간 동안 통계조사원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며, 응답자가 원할 경우 회수용 종이조사표 또는 조사원과의 전화조사로도 응답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이나 사생활 침해 우려 등의 이유로 방문을 원하지 않는 가구는 우편으로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하여 ’2020 농림어업총조사‘ 누리집(www.affcensus.go.kr)에 직접 접속하여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농림어업총조사는 농림어가의 구조 변화, 농림어업의 산업 경쟁력, 농산어촌의 삶의 질 측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국가 핵심 정책과 지역균형발전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농림어업총조사에서는 국내·외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지능형 농장(smart farm), 식생활 및 기후 변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면적 변동, 온실가스 배출량, 외국인력 고용 현황 등을 조사한다.

행정리 단위로 실시하는 지역조사는 행정리(마을)의 생태계를 알 수 있는 의료·보건 및 복지시설, 생활·교육·교통 인프라 현황 등을 조사하여 2021년부터 공간지도기반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농림어업총조사는 지속 가능한 우리 농촌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필수 통계를 생산하는 중요한 조사”이며 “조사결과는 우리 농림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촌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모든 군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으로 이어지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