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23 (화)
대구경북병무청, 2020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개최
대구경북병무청, 2020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0.11.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를 이은 나라사랑, 대구경북지역 병역명문가 123가문 선정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왼쪽)이 병역명문가 전대효 씨(오른쪽)에게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왼쪽)이 병역명문가 전대효 씨(오른쪽)에게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은 20일 병역명문가 22가문과 유관기관 관계관 등을 초청해 2020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 날 행사는 지난 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선정된 대구경북지역 병역명문가 123가문에 병역명문가 증서(패)를 수여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구광역시장, 경북도지사, 제50보병사단장 등 유관기관장 및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표창도 함께 수여했다.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은 전대효 씨 가문은 3대에 걸쳐 총 9명이 250개월간 현역으로 복무했으며,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은 최상국 씨 가문은 모두 8명이 251개월을 복무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의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에 앞서 지난 18일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병역명문가 시상식에서는 故 김은석 씨 가문(경북 예천군)이 대통령상을, 故 변동석 씨 가문(경북 칠곡군)이 국무총리상을, 유병선 씨 가문(대구 북구), 허병규 씨 가문(경북 청도군), 故 이상백 씨 가문(경북 상주시)이 병무청장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이익규 청장은 “국가안보의 중추적 역할을 하신 병역명문가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사람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