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57 (목)
포항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포항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 윤태순
  • 승인 2020.11.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 전경
포항시청 전경

[tk게릴라뉴스] 포항시는 코로나19의 조용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119개소 종사자와 이용자 5,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 및 수도권과 부산지역 등 요양병원·요양시설·정신병원 등에서 확진자가 집단 발생하는 추세에 따라, 지역사회의 조용한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고, 요양병원 등 고위험 집단시설의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추진한다. 
 
포항시는 고위험시설을 출·퇴근하는 종사자는 물론 지역사회와 시설을 주기적으로 왕래하는 주간 보호시설의 이용자도 전파 가능성이 있는 만큼 검사 대상에 포함했다. 
 
이번 검사는 비용 전액을 국비로 지원 받아 시행하며, 병원 내 검사가 가능한 정신·요양병원의 경우는 자체 의료진이 검체 채취 후 보건소에 검사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거동이 불편해 방문이 어려운 노인주간보호시설은 보건소 직원들이 현장을 방문해 이동검사를 진행한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의료기관과 보건소 간 유기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고위험시설 등에 대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의 경우 감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이 밀집해 입원하고 있어, 철저한 방역과 선제적인 검사로 감염을 사전 차단하는 방법이 최선”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사하고, 향후 고위험시설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