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2 (금)
안동마 소비촉진 위한‘안동 마 요리 강습회’개최
안동마 소비촉진 위한‘안동 마 요리 강습회’개최
  • 천미옥
  • 승인 2020.05.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마들깨탕, 참마백김치 등 안동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만들어
안동 마 요리.  사진=안동농기원
안동 마 요리. 사진=안동농업기술센터

[tk게릴라뉴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엄태영)와 안동마6차산업화사업단(단장 김후자)은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최로 5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동참마 요리 강습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습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됐으나, 해당 교육 장소 방역은 물론 참여 인원에 대해 사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두기 등의 철저한 관리하에 진행할 계획이다.

손호용 안동대학교 교수와 박정남 안동종가음식 교육원장 등이 이론 강의와 실습 진행을 맡은 이번 강습회는 안동 대성요리학원에서 일주일 동안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진행된다.

이론교육 및 요리 시연과 함께 참가자가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참마들깨탕, 참마튀김, 참마볶음밥, 참마제육볶음, 참마백김치 등 일반가정에서는 물론 음식점에서도 접목 가능한 메뉴를 선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리기법으로 교육을 하게 된다.

안동 대표특산품인 안동마는 그 효능과 우수성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주로 생마를 갈아 마시거나 분말, 진액 등 가공제품들로만 주로 접할 수 있어 마 소비의 한계가 있었으며, 손질이 번거롭고 조리 방법을 잘 몰라 식당에서 마 요리를 할 기회가 적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웰빙 식재료인 안동마를 활용한 요리강습회를 통해 앞으로 몸에 좋은 안동마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접할 기회를 갖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마 소비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