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이재갑 안동시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특별상 수상
이재갑 안동시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특별상 수상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1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갑의원.  사진=안동시의회
이재갑 의원. 사진=안동시의회

[tk게릴라뉴스] 안동시의회 이재갑 의원은 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꽃박람회장에서 개최된 ‘제1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자치분권위원회 후원으로 열린 이날 시상은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 정치인을 발굴하고 올바른 지방정치와 자치분권 활동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갑 의원은 지방분권대구경북본부 공동대표를 맡아 분권혁신을 위한 교육에 앞장섰으며, 작년 스위스에서 개최한 지방분권 혁신지도자 컨퍼런스, 올해 일본에서 개최한 한일 지방정부지도자 컨퍼런스에서 대표로 참가해 주제발표를 하기도 했다.

특히, 「살고 싶은 마을만들기 조례」, 「안동시 지방분권 촉진·지원 조례」 발의했고, 제186회 임시회에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제195회 임시회 ‘자치분권 개헌, 6월 국민투표 반드시 해야합니다’, △제198회 임시회 ‘분권, 참여, 자치가 답이다’, △제205회 임시회 ‘자치분권, 주민참여 그리고 마을자치가 답이다’ 주제로 5분 발언을 하는 등 지방분권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의원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8선 의원으로 안동시의회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지방자치가 성숙되는 그날까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주민 곁에서 도움 주는 좋은 이웃으로 남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