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2 (목)
경북콘텐츠진흥원, 지역콘텐츠산업 거점기관 지정
경북콘텐츠진흥원, 지역콘텐츠산업 거점기관 지정
  • 박강용
  • 승인 2019.10.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넥스트콘텐츠페어 2019 행사장에서 지정서 전달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4일 경북지역 콘텐츠산업 지역거점기관으로 지정됐다.

진흥원은 이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개막식에서 경북지역 콘텐츠산업 거점기관 지정서를 전달받았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경북지역 문화산업 진흥기관으로 지역 내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전국 지역콘텐츠산업 100여개의 관련기관에서 참석한 이번 행사는 콘텐츠 산업 경쟁력강화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주도적으로 지역특성을 살린 콘텐츠 산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거점기관의 역할수행에 적합한 16개 기관이 지정됐다.

거점기관은 기존 중앙하향식(중앙공모사업 위주)의 단발적인 년 단위 사업체계에서 지역주도 콘텐츠산업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광역 자치단체별 지역 콘텐츠산업 종합사업 계획 등 지역 단위사업간 연계를 활성화해 지역 내 분산된 콘텐츠산업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콘텐츠산업 정책의 효율적 추진과 체계적인 산업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거점기관 지정을 통해 진흥원이 경북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총괄하는 구심체 역할을 하게 됐다”며 “23개 시군과 유기적 협력을 강화해서 지역의 문화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