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안동시,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안동시,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천미옥
  • 승인 2019.06.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업무협약 체결 (왼쪽 다섯번째 권영세 안동시장).  사진=안동시
한국한의약진흥원-업무협약 체결 (왼쪽 다섯번째 권영세 안동시장).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12일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한의약진흥원’ 출범식 후 가진 업무협약에는 한의약을 지역발전 중심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광역자치단체(경북, 전남)와 기초자치단체(안동시, 장흥군 등 12곳)가 함께 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한의약 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체제 구축,한의약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협의체 구성·운영, 지역 한의약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한의약육성법 개정으로‘한약진흥재단’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한의약 육성, 기술개발 및 산업 진흥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과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전국 한약재 생산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안동시는 GAP, GMP 적합시설인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을 활용해 한약재 품질검사 등으로 안전한 한약재 공급 및 유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한의약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약재 생산과 유통을 더욱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