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2 (목)
김정재 의원, 포항 북구 특별교부세 13억 원 확보
김정재 의원, 포항 북구 특별교부세 13억 원 확보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4.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해읍 농업인교육복지관 건립 사업 8억원 확보!
중앙동 아트센터 조성 사업 2억원 확보!
기계천 하상준설 사업 3억원 확보!
김정재 의원, “교육시설 확충과 농업활성화,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
사진=김정재 의원실
김정재 국회의원(포항 북구) <사진=김정재 의원실>

[tk게릴라뉴스] 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포항 북구)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농업인교육복지관 건립 8억 원과 아트센터 조성공사 사업 2억 원, 기계천 하상준설 사업 3억 원으로 총 13억 원이다.

특별교부세 8억 원을 확보한 ‘농업인교육복지관’건립 사업은 총사업비 50억 원 규모로 대․소강당을 비롯한 회의시설과 휴게공간을 흥해읍 성곡지구 농수산물도매시장 옆에 건립하게 된다.

매년 귀농․귀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지역 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 전문 교육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농업인교육복지관이 건립되면 3만여 명의 흥해읍 인근 지역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뿐 아니라, 연 2만여 명에 이상에 대한 농업 전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한 ‘아트센터 리모델링’사업은 총사업비 4억 원을 투입하여 중앙동에 위치한 아트센터에 공연발표를 위한 쇼케이스 및 소통공간을 확대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예술단체는 물론 동호회의 공연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한 ‘기계천 하상준설’사업은 총사업비 15억 원 규모로 하천 아래 퇴적된 토사를 정비함으로써 우천 시 범람 위험을 예방하고 하천 생태계를 복원하게 된다.

김정재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교육시설 확충과 농업활성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포항 북구에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주요 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