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9 (금)
경북문화관광공사,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 실시
경북문화관광공사,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 실시
  • 박강용
  • 승인 2022.11.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사진=안동시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안동시는 안동시만의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발굴을 위해 오는 12월 16일까지 안동시 내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음식업소들의 레시피 제안 신청을 받아 1차, 2차 평가를 통하여 일반음식, 레시피 분야에서 총 5개의 레시피를 선정한 후, 선정된 레시피의 상품화를 위해 업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선정된 레시피의 상품화를 통해 안동 미식관광 콘텐츠를 발굴‧육성한다.

1차 평가는 레시피 내 향토 식재료 사용여부, 음식만의 스토리 참신성, 완성도 등으로 이루어지며, 2차 평가는 해당 레시피를 전문심사위원 앞에서 요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전문심사위원은 향토 특산물의 활용, 창의성, 대중성, 요리의 맛 등에 대해 평가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1개 업소에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2개 업소에는 상금 100만원, 장려상 2개 업소에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선정된 레시피의 업소는 향후 공사에서 진행하는 경북관광 스마트 디지털 홍보 통합 플랫폼(경북여행찬스)을 통한 ‘맛집 챌린지’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이 지원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접수방법은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장은 “안동시만의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발굴을 통해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로서 안동이 미식관광지로 발돋움하여 경북 미식관광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