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영천 복숭아 대도시 특판행사 창원에서 열어
영천 복숭아 대도시 특판행사 창원에서 열어
  • 조경숙
  • 승인 2022.08.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29일 남창원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 ‘스타영천 스타복숭아 특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우애자 영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여러 의원과 조상진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및 지역농협장, 지역농업인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영천복숭아의 우수성과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행사장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천시는 매년 영천과일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도시 특판행사와 축제 행사를 병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도시 특판행사 기간(7. 29 ~ 8. 7) 중 영천복숭아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으며, 전국 탑마트 76개소와 하나로마트 30개소에 영천복숭아를 입점 판매하고 있다,

또한 9월과 10월에는 롯데마트 전국 107개 전 매장에서 영천포도 판매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영천과일축제 본 행사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3일간) 한의마을에서 한약축제와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영천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강수량은 적어 과일 재배 최적지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과일이 생산되는 지역으로 복숭아와 포도가 대표적인 과일이다.

특히 영천 복숭아는 재배면적 1,662ha에 3천3백여 농가가 연간 2만 2천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7월부터 9월말까지 다양한 품종들이 출하되어 농업인들의 주 소득원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전국 최고의 과일 생산지인 영천시에서 생산하는 복숭아는 풍부한 일조량과 친환경적인 재배기술로 안전하게 생산된 우수한 품질임을 자부한다”며 “여름 휴가철 당도 높고 향기 짙은 우수한 품질의 영천 복숭아 많이 드시고 기분 좋은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